김해문화재단

이용 및 안전수칙

이용 및 안전수칙
이용수칙 낙뢰, 호우경보 및 풍속 20m/s이상의 풍속 발생시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운영 중단할 수 있습니다. 우천시(호우경보 이하)에도 정상운영하며 고객의 선택으로 환불하고자 한다면 환불 규정에 의거 환불처리합니다. 36개월미만 유아의 경우 아기띠를 착용하여야만 레일바이크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등 신체가 불편한 이용객의 레일바이크 탑승시 1대당 1명 이상의 비장애인(만14세 이상)과 함께 탑승하지 않으면 탑승을 제한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탑승제한 될 수 있습니다.
안전수칙 안전을 위하여 승·하차장에서 뛰거나 장난쳐서는 안되며, 신속하고 안전한 승·하차를 위하여 안전 요원의 설명에 귀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승·하차 시, 안전 요원의 유도와 지시에 반드시 따라야 하고 주행 중 나타나는 안전 표지판의 지시에 따라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핸드폰, 열쇠, 동전 등 소지품은 레일바이크 뒷자석 하단의 준비된 보관함에 넣어주십시오. 귀중품은 별도 보관하시고 분실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차량에서는 급정차로 인하여 다칠 우려가 있으니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하시고 운전중 손잡이를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을 위해 규정된 탑승정원을 지켜주시고, 어린이와 노약자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탑승하며 관심을 두고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탑승객은 다른 사람 및 레일바이크 안전 운행과 질서 유지를 위하여 주행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① 정당한 사유 없이 레일바이크의 장치 또는 기구를 임의로 조작하는 행위
② 주행 중 동승자와의 장난, 사진촬영, 자리에서 일어나는 행위, 차량 밖으로 위험 있는 물건을 던지거나 신체 일부를 내미는 등 운행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
③ 주행 중 정차 또는 급정지, 과속, 전.후방 레일바이크와 추돌하는 행위(안전거리유지), 무단하차 하는 행위 등
④ 체인이 회전하는 부위나 바퀴와 레일 사이에 손,발을 넣는 행위
⑤ 주행 중 차량에서 음주나 흡연하는 행위
⑥ 다른 사람 및 레일바이크 안전 운행과 질서 유지에 위배되는 기타 행위 등
반환점의 턴테이블 작동중에는 절대 하차하거나, 바이크를 흔드는 등의 장난을 절대 금합니다.
도착 시, 안전 요원의 유도에 따라 서서히 운행하고 브레이크를 조작하여 차량이 완전하게 정차한 후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 하차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소지품 확인 후 하차하여 주십시오.
손해배상 레일바이크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레일바이크 시설물 등에 손해를 입혔을 경우 원상복구 및 이에 상당하는 금액으로 손해를 배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 등의 요구를 받은 이용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손해배상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페이지 상단으로 가기